육지상륙작전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 수강 등록 본문

꿀♪ 애견

국비지원 애견미용학원 수강 등록

날으는꽃돼지 2023. 3. 6. 02:34
728x90
반응형

블로그에 쓰지 않았지만
국비지원으로 애견미용학원에 다녀서
작년 말에 애견미용 3급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고민했던 부분들에 대해서 써볼 예정임!!
국비지원으로 애견미용학원에 수강등록 할 분들에게
도움이 쪼~금이라도 되길 바랍니다 :)
 
국비지원으로 다닐 생각이라면
이것저것 알아보고 제일 좋은 혜택을 받길
 
배우면서 계~속 돈이 끝없이 나간다, 진심!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신청하고
어느 유형으로 나올지 기다리는 동안
제일 처음 한 일이
HRD-Net에서 학원 검색
 
2군데로 좁혀졌는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였다
바로 ' 협회 ' 와 ' 연맹 '
무슨 차이인지 몰라서
검색하고 또 검색해도
어디를 선택해야 좋은지 모르겠어서
두 군데에 전화해서 문의해 보니
너무 친절하시고 말씀을 잘하셔서
문의하기 전보다 모르겠더라,,
 
결국은
지원금 혜택이 더 좋은 연맹 선택!
교통편도 더 좋았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반엔 협회 쪽으로 기울었다
왜냐면 국가에서 인정받는
국가공인자격증이라고 하니까
 
협회는 국가공인자격증이라고 하지만
내가 알기로는 아니다
 
국가공인자격증이 된다~ 될 거다~
몇 년 전부터 언급되고 있지만
현재까지 안되었기에
결론적으론 국가공인자격증 아님
 
협회, 연맹 둘 다 민간 자격증
틀린 점은 자격증 시험 기준
 
지금도 협회? 연맹?
뭐가 더 좋은지 잘 모르겠다
도찐개찐같음
 
국비로 다니는 거니
본인이 출석을 잘할 수 있다면
먼 곳도 괜찮지만
자신 없다면 가까운 곳 다니는 것을 추천!
 
참고로
연맹을 땄다가 협회로 바꾸고 싶으면 바꿀 수 있음
하지만 연맹을 협회로 바꾸진 못하니 새로 따야 함
 
아!!!!!!!!!!!
애견미용자격증 3급을
국비 학원으로 다닐지? 일반 학원으로 다닐지?
이것도 많이 고민하는 것 같던데
나는 3급은 국비로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국비로 하다가 안 맞아서 그만두는 사람도 많으니
일단 경험을 해보는 게 좋은 것 같음
어차피 3급 따고 이후 2급부터는 일반으로 다녀야 됨
하지만!!
일반 학원 쌤께서 좋다면 추천임ㅋ
 
-
국비는 꽁으로 주는 게 아니기에 출석률이 중요함
출석하는 날 수가 80% 이하면 자동 제적처리
-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거니 토 달기 No!!!!!!!!!!!!!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