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지상륙작전

애견미용 자격증 3급 위그 견체 종류 본문

꿀♪ 애견

애견미용 자격증 3급 위그 견체 종류

날으는꽃돼지 2023. 3. 14. 00:01
728x90
반응형

나는 국비로 애견미용학원에 다니기 전에

중고구매로 위그 견체를 구매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생길 줄은 꿈에도 모름!

그 이유는 연맹 과 협회에서

애견미용자격증 시험 볼 때 규격에 맞는 견체가 다름

그래서 이번에 위그 견체 관련해서 써보기로 했음

 

내가 중고 거래로 구매했던 위그 견체 " 펫 마스터 "

 

 

 

 

지금 사진에 나와있는 위그 견체는

거의 협회에서 시험 볼 때 사용하는 견체이다

협회 자격증 시험에 다 가능한 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으나,

반려견스타일 자격증 시험 볼 때

지금 견체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음

 

 

 

 

견체 모양이 비숑에 가깝다고 보면 될 듯

전체적으로 라인이 라운드로 되어 있어

각이 없는 형태

 

 

또 다른 위그 견체 " 탑독 / 펫토스 "

내가 연맹 애견미용 자격증 3급 시험 볼 때

사용했던 위그 견체이다

 

 

 

 

이 견체는 푸들이라고 보면 될 듯

위에 있던 위그 견체와 다른 게 느껴짐?

두상부터 발까지 모두 다르지만

서 있는 모습에서 가장 포인트로 봐야 할 건

좌골단, 즉 엉덩이 뼈 부분이다

위에 위그 견체는 좌골단 구분이 안되어있음!!

 

 

 

 

이렇게 다리 접은 옆모습도 틀리쥬?

라운드보다는 각이 있는 형태

 

 

 

 

정면에서 찍은 사진을 봐도 차이를 알 수 있음

눈에 확 들어오는 발모양을 보시라~

정말 틀리지 않아유?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굴 모양부터 눈매도 틀리고 다 틀립니다!

두 종류 견체 나란히 서있는 비교 사진이 사라졌는데

높이며 크기며 펫 마스터 견체가 큼

 

두 개의 위그 견체는 정말 다른 견체랍니다

 

위그 견체를 구매할 생각이 있으신 분은

다니실 예정이나 다니고 있는 학원에서

사용하는 위그 견체를 구매하십시오~

그게 제일 정확하답니다!!

 

그리고 위그 견체를 꼭 구매할 필요는 없다

나 같은 경우 학원에서 시험 볼 때까지 위그 견체를 빌려주어서

자격증 시험 당일 심사위원 채점 끝나고 반납함

물어볼 생각도 안 하고 급하게 견체 구매했던ㅋㅋㅋ

 

본인 시험 견체를 자체 구매해야 하는 곳도 있고

집에서도 연습할 예정이라면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용~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