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지상륙작전

애견미용학원 자격증 도구박스 풀 셋트 추천 제품 본문

꿀♪ 애견

애견미용학원 자격증 도구박스 풀 셋트 추천 제품

날으는꽃돼지 2023. 3. 16. 07:41
728x90
반응형

내 생각으로는 지금 쓰는 이 글을

사람들이 제일 많이 볼 듯 하다

왜냐면 나도 도구박스 구성할 때

어느 브랜드가 좋은지 추천 글 다 보고

열심히 고민했더랬지 ㅋㅋㅋㅋㅋ

 

 

 

 

실제 내가 사용한 애견미용도구박스 풀 셋 구성

사진에 빠진 것이 있음

토마고 발톱 그라인더 / 슈베르트 핀 브러쉬 / 원올 슬리커

아키즈 악어가위 / 습식 펫타올 

중고 거래로 진작 판매해서 사진이 없음

이것도 판매할 때 찍어둔 사진 겨우 찾아낸거임 ㅋㅋㅋ

 

사진에 있는 애견미용도구셋트만 설명 들어갑니다~

 

메인 클리퍼 - 왈km5 무선 클리퍼

중간 클리퍼 - 탑컷 YD7000 클리퍼 > 현재 YD9000 사용중

( 개인적으로 7000 이 손에 더 감겼던거 같아 판매한 거 후회함.. )

애견미용 가위 - 기본 구성품 아키즈 민가위/숱가위 + 아키즈 로제가위

슬리커 - 미라클 하드 슬리커 S (스몰) 사이즈

도구 청소용품 - 알콜 + 페인트 붓 + 칫솔

그 외 콤, 꼬리빗, 겸자,지혈제 등등 기본 구성품에 들어가는 것들

 

 

이제 애견미용도구 개인 추천 제품을 적겠어유

내가 겁나 서핑한 제품이면서 사용중인 제품 2개

일부 나머지 도구 관련해서는 간단하게 쓰겠음

 

1. 메인 대형 클리퍼

 

메인 대형 클리퍼는 대부분 " 왈km5 무선 " 을 많이 사용한다

학원 풀셋트 구성품으로 들어가서 이기도 하지만

현직 애견 미용사 종사자중에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음

 

 

 

 

힘은 좀 딸려도 소음이 적은 편이라

소리에 민감한 강아지나 베넷미용 등

서브 클리퍼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역시 메인 대형 클리퍼는 뭐니뭐니 해도 " 하인이거 "

소리는 왈5 보다 크지만 힘이 좋기 때문에

현직 미용사라면 무조건 한 개는 보유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함

 

돈이 엄~청 겁나게 빠듯하지만

초반에 하인이거 구매한 내가 할 말은 아니지만

자금이 넉넉하다면 처음부터 하인이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겠지만

나는 " 왈km5 무선 " 을 추천합니다 :)

그 이유는 정말 중도포기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임

애견미용 3급 자격증 따기도 전에, 아니면 따고 나서!

우선 본인 적성에 맞는 지 경험해보고 구매했음 좋겠다

아무래도 가격대가 2배나 차이나니까 ㅋㅋ

 

다른 브랜드 제품(리케이,엔디스 등)을

사용해보지 않았기에 왈 제품만 추천하는 것이기도 하고

타 브랜드 사용하시는 분들 보면 만족하며 사용중이기에

하인이거 아닌이상 고만고만하니 괜찮다고 생각하면 될 듯

통틀어서 이건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음

유선 X 이왕이면 무선 구매하세요!~

 

2. 중간 클리퍼

 

난 탑컷 중간 클리퍼!!!!!!!!!!!!!

서핑하면 죄다 중간 클리퍼로 탑컷을 엄청 추천하기도 하고

처음 중고 구매한 도구박스셋트에 들어 있었는데

사용한 탑컷은 YD7000 신형이다

정말 정말 만족하면서 알차게 사용함!!

내 손에 잘 감기기도 하고

중고 구매한거니 사용감이 있는건데도

고장 한번 안나고 잘 사용하였음

 

 

 

 

위에 사진은 현재 사용중인 YD9000 신형인데

탑컷 7000 보다 위 버전인 9000 이 있어서

중고 판매할 때 구성품으로 같이 판매한 게 너무 후회됨 ㅠㅠ

사람마다 틀린데 나는 7000이 손에 잘 맞았던 거 같음

그래도 지금 탑컷 9000 신형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원 다닐 때 타 제품 쓰던 분이 나중에 탑컷 사용하고

전에 쓰던 것보다 좋다고, 진작 살 걸 그랬다고 했었음

 

이상 개인적인 의견으로 두가지 추천 제품 적어보았습니다

 

나머지는 간단하게 고고씽

 

1. 발톱 전동 그라인더

 

서핑 시 추천 제품은 거의 두 제품이 많음

아키즈 와 리케이 그라인더

나는 두가지 다 사용해 보지 않았다

완전 다른 제품인 토마고 그라인더를 구매했기 때문

 

 

 

 

이유는 간단!

처음부터 비싼 제품 쓰기 부담스럽기도 하고

검정색을 좋아해서 쿠팡으로 구매함 ㅋㅋㅋㅋㅋ

지금은 토마고와 탑컷

두 종류 그라인더가 있는데

메인으로는 계속 토마고 사용중이지만

두 제품 똑같이 만족하며 쓰고 있는 중임

 

2. 슬리커

 

유명한 제품으로는 플러쉬 퍼피 소프트 슬리커일 거 같은데

학원에서는 원올 슬리커 L (라지) 가 더 좋다

 

 

 

 

농장견 아이들 초반에 털 엉킨 거 풀기엔

플러쉬 소프트 보다는 원올이 좀 더 하드해서 잘 되고

가격대도 부담이 없는 가격대임

사이즈는 꼭 라지 사이즈 구매요망!!

 

 

 

 

플러쉬 소프트 슬리커를 사용하고 싶으면

드라이 할 때 사용하는 편이 좋다

엉킨 털 풀기에 좋은 슬리커는 아닌 것 같음

 

 

 

 

( 왼쪽 사이즈 S 스몰 / 오른쪽 사이즈 L 라지 )

털 엉킨 거 풀 땐 미라클 슬리커가 유명한데

이건 슬리커를 본인이 어느정도 다룰 때 사용해야지

안그러면 정말 하드하기 때문에 강아지가 아픔

나는 미라클 슬리커는 위그털 풀 때만 사용함

 

애견미용 도구박스 제품 중

위에 적어놓은 것 외 핀 브러쉬, 눈꼽빗 등은

아무거나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고

 

 

 

 

지혈제는 한 통에 15,000원정도로 싼 편이 아닌데

1년안에 절대 거덜날 일이 없기에

가능할 시 여러명이 소분해 나누면 정말 좋을 것 같다

 

 

 

 

미용도구상자는 있으면 쓰지만 없으면 굳이 살 필요 없다

나는 학원 다니기전에 중고 판매하고

다른 미용도구가방과 다이소 바구니 사용함

 

 

 

 

이 가방이 정확하게 뭔지 모르겠으나 왈에서 판매 안하는 가방임

현재진행형으로 겁나 잘 사용하고 있다

학원 다니다보면 다른 사람도 다이소 사각 바구니 많이 썼음

바구니에 넣으면 한 눈에 들어와 꺼내기도 쉽고 싸니까!

그리고 애견미용학원에서만 착용할 신발로 크록스 구매하세요

저는 크록스 흉내낸 짭 사서 지금도 잘 신고 있답니다 :)

 

의도치않게 글이 겁나 긴데

여기까지 읽으신 분이 혹여 있다면

고생하셨다는 말과 감사하다는 말을 전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위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으로 적은거니

참고용으로만 읽으시면 좋겠음용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