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지상륙작전

칼림바 조율 방법 팁 본문

꿀♪ 정보

칼림바 조율 방법 팁

날으는꽃돼지 2021. 6. 4. 01:39
728x90
반응형

문득 밤에 칼림바를 조율하다 사진을 찍어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언제나 칼림바를 구매하면 조율할 때 쓰라고 조율 망치를 함께 줌

 

칼림바와 조율 망치는 한 몸!!

 

손잡이는 다양한 모양이지만 전체적으로 미니 망치 모양이다!!

실물로 보면 망치 주제에 귀여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본적으로 칼림바를 조율할 때는

사진처럼 조율 망치와 칼림바만 있으면 된다~

 

음을 바꿀 건반을 선택해서

음을 높이고 싶으면 아래를 두드리고

음을 낮추고 싶으면 위를 두드리면 된다!!

 

칼림바 키 조율할 때 기본적으로 이렇게 망치질을 함!

 

하지만 초보인 나로서는 키 조율 자체도 부담스러웠고

조율 망치로 살살살~ 조심조심 두드려도

옆에 건반을 잘못 두드린다거나 삐끗해서 허공을 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개똥손!!!!!!!!!

 

그래서 생각해 낸 방법이 평소 건반 음을 적을 때 사용하던 네임펜!!

바로 옆에 있길래 시도해 보니 넘나 괜찮아서

모르는 사람이 있으면 한번 해봤으면 좋겠어서 글을 씀:)

 

조율하고자 하는 건반에 네임펜 뚜껑을 대면 끝!!!!!!!!!!!!

엄청 간단하쥬?~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조율 망치로 네임펜을 내려치면?

 

다른 건반은 건드리지 않고 조율하고자 하는 건반만 정확하게 할 수 있다

추가로 망치질할 때 나는 소음도 줄어듬~

철끼리 부딪치는 까랑까랑한 소리 문제 해결 완료!!

그래서 밤에도 조율을 언제든지 할 수 있음용용

 

이것이 나의 칼림바 키 조율 시 기본 도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허접한 팁 같지만 원래 허접한 게 은근 좋은 거임:)

 

네임펜 사용해서 칼림바 조율하는 동영상도 찍어서 첨부

https://youtu.be/VgjXkRdogzE

조율 망치로 내리쳤을 때와 네임펜을 내리쳤을 때

소리도 들어가 있으니 참고해 보시라우~

 

우리 함께 밤에도 망치질 신나게 합시다♪

728x90
반응형
Comments